2025/07/03 7

"전장에서 사람이 직접 총 안쏜다" AI 전투 로봇에 '이것' 장착 후 실전 배치됐다!

21세기 전쟁, 20세기 무기로 싸운다우크라이나 전장에서 기술과 전통이 충돌하고 있다. 인공지능(AI)을 탑재한 전투 로봇들이 실전에 투입되는 가운데, 이 최첨단 무기체계에 장착된 주무장은 놀랍게도 100년 넘은 M2 브라우닝 중기관총이다. 1918년 개발된 이 총기는 제2차 세계대전부터 현대전까지 실전에서 살아남은 명실상부한 ‘전설의 총’이다.새로운 시대의 전쟁이 시작됐지만, 그 중심에는 오래된 무기가 여전히 건재하다.무인지상차량에 올라탄 M2우크라이나는 지난 2월 ‘특수로봇부대’의 창설을 발표하며, 다양한 무인지상차량(UGV)을 공개했다. 해당 로봇은 네 바퀴 기반의 이동 플랫폼 위에 각종 센서와 무장을 탑재한 형태로, 전장에 투입되어 감시, 정찰, 공격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여기에 탑재된 무기 중 ..

카테고리 없음 2025.07.03

북한 "제주도도 사정권" 한반도 전역 타겟 가능한 '이것' 직접 생산 시작했다

북한판 ‘샤헤드 드론’ 개발…한국도 사정권에 들다이란제 자폭드론 ‘샤헤드’의 위협이 한반도까지 확산될 조짐이다. 북한이 러시아의 지원을 받아 해당 무기의 생산을 본격화했다는 보도가 나오며, 우크라이나 전장을 공포로 몰아넣은 ‘드론 전쟁’이 한국에서도 현실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러시아판 ‘게란-2’, 북한판 ‘샤헤드’로 진화 중러시아가 이란의 샤헤드-136을 개조해 만든 ‘게란-2(Geran-2)’는 이미 우크라이나 전장에서 대규모로 운용되고 있다. 이 드론의 프로펠러 소리는 현지에서는 ‘죽음의 굉음’으로 불린다. 우크라이나군은 매일 밤 게란-2를 상대하며 고강도 방공전을 치르고 있으며, 그 피해는 전차, 탄약고, 전력시설 등 전방위로 확산되고 있다.북한이 러시아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샤헤드 ..

카테고리 없음 2025.07.03

한국 "잠수함 사냥꾼" 바다 밑에 숨어도 소용없다! 해군 신형 '이것' 작전운용 개시!

해군, P-8A 포세이돈 실전 운용 개시해군이 대잠수함 작전의 판도를 바꿀 신형 해상초계기 P-8A 포세이돈을 본격 작전에 투입한다. 이는 해군이 보유한 기존 P-3C보다 한층 향상된 성능을 가진 전략 자산으로, 한국 해양 방위력의 새로운 전기를 예고하고 있다.2024년 6월 국내 도착 후 1년 간 준비 완료P-8A 포세이돈은 2023년 미국 보잉사에서 생산된 기체로, 국내 도입에 앞서 미국 현지에서 인수 절차와 함께 조종사 및 정비 인력을 대상으로 한 집중 교육과 훈련이 진행됐다. 이후 2024년 6월에 국내에 도착한 이후 해군은 약 1년 동안의 승무원 숙련도 확보, 기체 점검, 주야간 비행훈련, 전술 절차 확립 등을 통해 작전 운용 준비를 마쳤다.최대 6대 운용…다중 임무 수행 가능이번에 작전 운용에..

카테고리 없음 2025.07.03

"러시아에 3만명 파병" 탄도미사일까지 900만발 지원해주는 나라의 정체는?

위성사진으로 드러난 병력 이동북한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 지원을 위해 최대 3만 명에 이르는 군 병력을 추가 파견할 준비를 하고 있는 정황이 위성사진과 정보 문건을 통해 드러났다. 최근 위성 사진 분석 결과, 북한 순안공항에서 대형 군용 수송기 활동이 포착됐으며, 러시아의 두나이 항구에서는 병력 수송을 위한 선박이 정박한 모습도 확인됐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정황이 북한군의 본격적인 파병 움직임을 암시한다고 평가한다.지난해 이미 1만 명 이상 파병북한은 이미 지난해 1만 1천 명에 달하는 군 병력을 러시아에 비밀리에 파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가운데 약 4천 명이 전사하거나 부상을 입은 것으로 추정된다. 북한은 이를 바탕으로 올해에는 2만 5천 명에서 최대 3만 명 규모의 추가 파병을 계획하고 있으..

카테고리 없음 2025.07.03

미국도 포기한 무기 "일본은 해냈다?" 최초로 '이 무기' 탑재한 군함 공개!

일본, 해상 레일건 최초 탑재…‘아스카’함 공개일본 해상자위대가 초고속 전자기 레일건을 탑재한 실험함 ‘JS 아스카’를 전격 공개했다. 레일건은 기존 화약이 아닌 전자기력을 활용해 금속 탄환을 음속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발사하는 신개념 무기 체계다. 일본 방위성 산하 방위장비청은 수년간 개발한 레일건 기술을 기반으로, 이번에 JS 아스카함의 함미 갑판에 포탑형 레일건을 실제 장착했다.지난 4월 촬영된 사진에서는 포신이 덮개로 가려져 있었지만, 최근 공개된 사진에서는 완전 노출된 레일건 포탑이 확인되며, 해상 운용을 위한 준비가 상당 부분 진척되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일본은 이 레일건의 실사격을 이르면 7월 중순경 실시할 예정이며, 실전 배치를 염두에 둔 시험 운용이 본격화되고 있다.초음속의 금속탄…기존 ..

카테고리 없음 2025.07.03

군인이 "총 대신 뱀과 악어 사용?" 비밀리에 활동하던 미군 특수부대 공개됐다!

총 대신 뱀과 악어…미군 ‘파충류 특수부대’ 실체 공개플로리다주 에버글레이즈 습지의 불법 이주자 체포·구금 시설을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방문하며, 이와 연계해 미군의 ‘파충류 특수부대’가 주목받고 있다. 이 부대는 악어, 비단뱀 등 위험한 파충류에 특화된 미 육군 유일의 부대로, 특수전 훈련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생존 기술을 교육 중이다.'파충류팀'의 창설 배경과 임무 확대이 부대는 미 육군 제6 레인저훈련대대 소속이며, 냉전 이후 형성된 생존 매뉴얼의 연장선상에서 1950년대부터 시작됐다. 원래는 공수부대 대상 내부 교육이 목적이었으나, 최근엔 지역 주민 대상 교육으로 임무가 확대되었다.야전 베테랑 교관들이 직접 전수하는 실전 대처법교관으로 활동 중인 잭슨 하사, 카파티 상사, 바버 하사 등은 실전..

카테고리 없음 2025.07.03

"한국이 세계를 이끈다" K방산이 대표로 주도하는'이것'들 세계가 놀랐다!

한국 방산산업의 중심에는 세 기업이 있다한국 방산 산업은 급변하는 세계 안보환경 속에서 주목받는 산업군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 중심에는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IG넥스원이라는 ‘빅3’ 기업이 존재한다. 이들은 각각 항공기, 미사일·엔진, 유도무기·전자전 분야를 대표하며, 기술력과 수출 경쟁력 모두에서 글로벌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다.KAI, 항공 선진국들과 어깨 나란히KAI는 KF-21 보라매 전투기를 중심으로 국산 항공기 기술을 세계 시장에 알리고 있다. T-50 계열 훈련기·경공격기는 동남아시아, 중동, 남미 등에서 수출에 성공했고, FA-50은 폴란드·말레이시아와 대규모 계약을 체결하며 입지를 강화했다. KAI는 향후 무인전투기(UCAV), 차세대 수송기, 도심항공모빌리티(U..

카테고리 없음 2025.07.03